대장용종 제거 안하면 어떻게?

대장 용종이 발견되었다면 전문의 판단하에 제거를 하셔야 한다. 안 하셔야 한다.라는 답변으로 갈리시게 됩니다. 근데 안 해도 되는데 꺼림칙하시면 하셔도 되지만, 해야 되는데 안 하는 것은 올바른 선택지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모든 대장용종이 내시경적 시술로 제거가 가능한 부분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거가 가능한 부분은 제거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 대장내시경과 용종제거 시에는 어느 정도 경력이 많은 전문의에게 맡기시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제거 후에 관리방법은 식습관부터 바꾸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용종의 원인으로는 기름기와 자극적인 음식에 있는데, 바로 튀겨서 먹는 기름이랑 자극적인 캅사이신이 원인이 되겠지요.

장 자체를 항상예 민하게 만들어 버리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생기는데, 본인은 잘 모르시겠지만 거의 대부분 과민성 대장 증후군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게 그냥 변의 신호인지 아시고 문제없다며 일상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그래서 구분하기가 어려운데 이번기회에 이 과민성대장증후군 관련해서도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단순히 채소를 많이 먹으라는 말은 아니고, 단백질인 육류는 기름이 덜 들어간 상태에서 섭취하여 주시고.

탄수화물도 드셔주셔야 합니다. 그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한 곳으로 감싸주어 올바른 변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니까요.

그리고 위장에서 잘 안 맞거나 알레르기 있는 음식들은 지양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병원 가시면 검사하는 게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라고 대략 10만 원 정도 하는데 받아놓으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처럼 오늘은 대장 용종 가만히 내버려두면 생기는 증상 혹은 치료 후에 관리방법 그리고 예방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크림 효과 없다 이유

아이크림 바르는 법 50대 추천 제품 총정리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 향 추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