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회복기간 출근 가능 여부 후기
일단 맹장수술을 어떤 방식으로 받았냐가 중요합니다. 개복으로 받았는지, 복강경으로 받았는지에 따라 말이지요. 복강경 같은 경우에는 수술받고 하루 입원하고 퇴원이 많습니다. 길면 이틀 정도 입원하고 퇴원하지요.
회복기간은 2일 정도 지나면 70~80% 상태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곤 합니다. 당일날 수술하고 당일날 출근 하는 것은 전문의 선에서 커트당하실 것입니다.
수술 후에 입원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은 당연하며 어느 정도 상태 파악이 되고 전문의 판단하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판단되면 그때 일상생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가 바쁘더라도, 건강이 가장 중요하오니 출근은 잠시 미뤄두시고 회복에만 전념하여 건강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맹장 수술을 한 다음에 관리하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흡연, 음주, 커피, 무리한 운동 지양,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지양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기관에 염증이 생겨서 질환으로 다가오는 경우에는 평상시에 너무 자극적인 생활습관을 지니고 와서 생기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아무튼 맹장 수술받으신 후에 충분한 휴식을 이루시어 다양한 예방방법 및 관리법을 숙지하신 후에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에 여기까지 맹장수술 회복기간 및 출근 가능 여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