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교체 비용 설치 비교 후기
방충망 교체 비용은 저렴하게 하면 10만 원 조금 꼼꼼히 섬세하게 한다면 30만 원 정도의 설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저가의 방충망을 이용하였다가 3개월 사용 후에 다시 다 철거하고 다시 30만 원 주고 고급 방충망으로 바꿨습니다. 이러한 설치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가 방충망 같은 경우에는 품질을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10만 원 나가는 비용도 인건비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충망 설치 시간이 한 시간 정도 걸리곤 합니다. 그러면 이것 또한 전문 기술이다 보니 인건비가 5만 원 정도이며 나머지 5만 원은 방충만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이것저것 붙으면 5만 원도 비싼 것이지요.
그러나 30만 원짜리는 인건비 5만 원에 나머지 25만 원이 자개값인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부풀렸던 안 부풀렸던 일반 방충망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메쉬 소재의 방충망부터 시작해서 내구도가 좋은 방충망 등등 여러 자기 방충망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가의 방충망인 경우에는 그냥 셀프로 다이소나 생활자재 마트 가셔서 그게 아니면 인터넷 주문해서 방충망을 구매하신 후에 셀프 시공을 하는 게 더 낫다고 보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마인드가 조금 바뀐 부분이,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확실히 하자.라는 마인드로 철거 비용 포함 45만 원 정도 들어갔네요.
사용해 보니까 확실히 만족하며, 전월세로 입대사업 하시는 분들은 초기 인테리어에 돈 아끼지 마시고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제품 이용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돈을 아끼는 방법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