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나오는 설사 이유
물만 나오는 설사 이유는 갑작스러운 증상이면 장염이고, 잦은 주기로 물설사를 많이 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인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장염인 경우에는 이미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고 계실 것입니다. 통증이 장난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심한 경우에는 수액까지 맞을 정도로 증상 표현이 확실합니다.
그러나 장염 정도까지는 아니고 자주 물설사를 하고 복부에 팽만감과 불편함이 공존한다? 그러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일 확률이 높습니다.
원래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은 캅사이신이나 자극적인 음식 그리고 기름진 음식들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하였을 경우에 장이 꼬이면서 설사로 배출하곤 합니다.
배출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장에 피로를 증가시키고 염증을 일으키는 환경에 대해서 청소를 하려고 다 변을 생성하지 않고 중간에 배출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를 바로 장이 보내는 설사라고 불리며, 설사를 해야 그다음에 증상이 호전되어 다시 정상적인 편안한 환경에서 변이 모이고 덩어리채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설사가 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물설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이미 장 내 환경의 피로도와 염증이 많이 올라간 부분이므로,
이때는 병원 가셔서 치료받으시면서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으로 속을 달래주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