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물 떨어짐 집주인 연락 대처법
에어컨 물 떨어짐 증상과 집주인 연락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살면 에어컨이 옵션으로 들어가는 집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아파트 시스템 에어컨 아니면 전세도 못 내놓는다고 하더군요. 이 처럼 거의 대부분 요즘에는 시스템 에어컨이 고정적으로 옵션으로 정해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벽걸이든 시스템이든 문제는 에어컨에 물이 떨어지면 누가 책임을 져야 하냐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 부분은 우선 임대인과 이야기를 해보셔야 합니다.
시스템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임대인이 해주곤 하지만, 그냥 벽걸이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임차인이 수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보통 통상 임대인이 전부 다 해주곤 하는데, 빌라나 다가구 임대인 같은 경우에는 조금 언쟁이 있으리라 예상해 봅니다.
아무래도 요즘에 갭투자 임대인들이 많아서, 집안에 하자 생기면 잘 안 해주려고 합니다. 차라리 임대인 집 에어컨이 고장 나면 임대인에게 허락 맡아 그것을 임대인에게 전달하면서 폐기해 버리고.
하나 임차인이 렌털용 에어컨으로 하나 구매를 해서 사용하는 게 훨씬 낫다고 보입니다. 렌털로 구매하면 렌털 기간 동안 a/s도 무상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지요.
일단 임대인에게 물어보시고 돈이 없는 임대인이라면 과감하게 현재 사용하는 에어컨 철거 요청 부탁하시고. 직접 에어컨 렌털하여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