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한쪽 귀가 멍멍
갑자기 한쪽 귀가 멍멍 같은 경우에는 돌발성 이명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이명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우리의 외부 기간에는 근육들이 있지요. 내부기관에도 근육들이 있습니다.
근육은 안과 밖으로 모두 있는 것인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활동량이 너무 적거나, 외부적으로 피로감을 주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돌발성 난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말로 1년에 한 번 정도 돌발성 난청 같은 경우에는 그나마 괜찮습니다. 생활습관과 운동만 적당히 해주고 이어폰 같은 거 피하고 관리만 해주시면 개선이 되지만.
너무 잦게 귀가 멍멍거리는 증상인 경우에는 청각 부분에 대해서 검사를 한번 받아보셔야 합니다. 거의 대부분 이명 증상이므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는 게 1순위입니다.
병원 또한 한 군데에서 받지 마시고 최소 두세 군대 정도는 가셔서 이명이 확실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간혹 노화로 인하여 생기는 이석증인 경우도 있으므로 괜히 오진하여 잘못된 방향으로 치료하면 시간낭비 비용낭비이오니 최소 두세 군대 정도 돌아다니시면서 검사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갑자기 한쪽 귀가 먹먹할 때 대처해야 할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