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아파서 못일어날때 대처법
허리 아파서 못 일어날 때 대처법은 일단 바로 병원에 가셔서 허리디스크인지 아니면 담인지 먼저 진료부터 받으셔야 합니다.
허리디스크가 아닌 경우라면 다행이지만, 허리디스크인 경우에는 전문의 지도하에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치료를 받고 있다고 가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대부분 근육이 경직되고 긴장하게 되면서 오랫동안 피로가 누적되어서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움직이지 않고 쉬어주면 쉽게 풀리지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그 부분이 결리게 되고 통증으로 인하여 주변 근육들이 과도하게 긴장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아프면 아플수록 몸에 힘을 주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허리 통증을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허리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수영을 배우시거나, 하고 있는 헬스나 요가 필라테스 같은 운동은 잠시 중단하시고, 가볍게 걷는 운동을 지향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바른 자세로 걷는 부분이 가장 나이스한 부분이긴 하지만, 현실은 제대로 걷지 못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그래도 걷기 연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걸으실 때 시선은 정면을 두고 걷는 연습을 해주셔야 개선이 됩니다.
허리 통증이 있으신 분들 중에서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이신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러한 잘못된 상체 밸런스를 제대로 교정하지 아니하면 병원 치료를 받았더라도 금방 재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치료도 중요하지만 본질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을 해결하는데 힘을 사용하셔야 재발 없이 편안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 바르게 걷기 검색만 하셔도 자세 잡는 방법이 나오는데요. 하나하나 자세를 잡으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 시선만 정면으로 두고 보폭을 좁히고 천천히 걷다 보시면 자세는 저절로 펴지게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