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주사 간격
피로해소 혹은 면역력 개선을 위해서 비타민 D주사를 많이 받으시곤 합니다. 가격은 평균 10만 원대부터 20만 원대까지 각각 상이하며, 이는 병원의 가격측정에 따라 물가 상승에 기여하여 달라짐을 미리 아셔야 됩니다.
비타민 D주사가 잘 맞는 사람에게는 좋긴 하지만, 안 맞는 사람에게는 얼굴 부 음, 무기력함, 피로력 증가 등등 다양한 부작용들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비타민D 주사가 문제가 아니라, 체내에서 신장 및 간 기능들이 피로되어 잘 흡수를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것을 우리는 체질이라고 하는데요. 선천적으로 내부기관이 차갑거나 약하신 분들은 비타민D 주사 혹은 영양제 방향보다는 자연식을 섭취하여 건강을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더 좋다고 보입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하셔야 될 부분은 비타민D주사를 맞기 전에 부작용에 대해서 물어보시고, 전문의 판단하에 맞아도 된다 한다면은 그때 영양주소를 맞는 것을 생각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굳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간격 사람마다 다른데 보통 한 달에 한번 정도 맞곤 합니다. 한 달에 한번 맞는 기준으로 20만 원이라면, 차라리 그 돈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하면서 자연식으로 하루에 한 끼 정도만 식단 맞춰서 섭취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보입니다.
물론 금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그리 진행하셔도 되겠지만, 필자처럼 여유롭지가 않은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도 충분히 건강 유지관리 하는데 앞서 도움을 줄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